고객센터

소비자중심경영

소중한 당신의 목소리에 귀 기울입니다.
본아이에프, CCM

프랜차이즈 최초 / 연속 인증

본아이에프는 한식프랜차이즈 최초 CCM인증을 받았으며,
2회 연속 재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본아이에프는 4년 후에도, 5년 후에도 앞으로도
소비자중심의 경영을 지속할 것입니다.

2015년 12월 CCM 최초 인증

2017년 12월 CCM 재인증 성공

2019년 12월 CCM 재인증 성공

CCM (소비자중심경영) 기대효과

  • 소비자
    • 상품 및 서비스 선택정보 제공 효과.
    • 인증기업과 소비자 문제 발생 시
      CCM 운영체계에 따라 신속하고
      합리적인 해결 가능.
  • 기업
    • CEO와 임직원의 소비자 권익
      인식 제고.
    • 상품과 서비스 수준을 소비자
      관점에서 끊임없이 개선하여 대내외
      경쟁력 강화.
  • 공공
    • 사후 분쟁해결 및 행정조치로 인한
      사회적 비용 절감.
    • 소비자중심의 선 순환 시장을 조성하여,
      기업 소비자 상생문화 확산에 기여.

고객불만 처리 프로세스

  1. 고객불만 접수 (요청사항 확인)

  2. 담당자 인계 (가맹점&본사)

  3. 원인파악 / 해결 (최대 14일 이내)

  4. 고객 피드백 (요청 시)

  5. 고객의 소리
    분석 및 공유 (전사&가맹점&협력사)

  6. 고객불만
    예방활동

본아이에프 직원 이야기

CCM을 같이 일궈낸 본아이에프 직원의 긴밀한 인터뷰

CCM을 이끌어낸 장본인 노수하 실장

“기업의 지속성장을 위해서는 고객 만족
실천이 가장 바탕이 돼야 합니다. 고객만족을
실천하며 성장을 통해, 기업에게 주어진
사회적 책임과 의무를 다해 본아이에프가
추구하는 선순환의 동심원을 지속적으로
넓혀 나가겠습니다."

본아이에프의 꽃 홍보팀 이민지 대리

“최근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프랜차이즈 업계는 사회적 분위기나 소비자 트렌드 등에
많은 영향을 받고 있다고 생각된다. 그런 의미에서 기업 내 경영활동이 소비자를 중심으로
이루어 진다는 것은 매우 긍정적인 홍보 포인트가 될 수 있다.
지난 2015년에는 한식 프랜차이즈에서는 최초로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획득했으며,
지난 해 재인증을 획득한 만큼 현재 상황에 만족하지 않고, 모든 직원이 한 마음으로 소비자의
눈높이에서 적극적인 신뢰관계 구축을 위해 노력해 나가는 것이 숙제인 것 같다.”

CCM을 같이 일궈낸 고객만족팀 이정진 팀장의 긴밀한 인터뷰
1. CCM 첫 인증은 어떻게 진행 되었나요?
CCM 첫 도입은 고객만족팀의의 인원이 3명일 때 시작했습니다.
첫 인증이다보니 아는 것이 없어 어려웠지만 더욱이 적은 인원이 실무를 보면서 CCM인증까지
하다보니 쉽지 않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80장이 넘는 메뉴얼과 문서를 완성하고
인증을 받았을 때 보람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2. CCM 재인증을 받았는데, 재인증은 진행하실 때 어떠셨나요?
2017년에 재인증을 받았을 때는 그래도 두번째 인증이라 수월했습니다.
앞으로도 CCM 재인증을 받기 위한 까다로운 작업을 잘 보완하여
다시 2년 뒤, 재인증에도 최선을 다해볼 예정입니다.
3. 인증 전,후에 달라진 점이 있다면?
회사 내부 직원분들이 해당 인증제도에 대해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계시고 또 가치있게 느끼고
행동하신다는 점이 변화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점차 우리 본아이에프가 더욱
소비자중심에서 주의깊게 생각하고 발전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 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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